본문 바로가기

독일

프랑크푸르트공항 Luxx Lounge 후기 :: feat.다이너스카드

혜자카드라고 불리현대 다이너스카드가 5월 말로 발급 중지되었습니다. 발급 중단 전에 많이들 발급 받으셨나요? 연회비 5만원에 1년 동안 라운지 무제한 방문, 현대 프리비아 이용, 항공권 결제시 여행자보험 가입 등 혜택이 많은 카드였는데 사라져서 굉장히 아쉽네요. 어떻게 리뉴얼 되어 나올지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다이너스 카드로 이용했던 Luxx Lounge를 소개해볼게요.


프랑크푸르트 공항에는 라운지가 많지만 다이너스 제휴라운지는 터미널2에 세 곳, 터미널1에는 단 한 곳 뿐입니다.

T1     LuxxLounge

T2     Air France Lounge, Primeclass Lounge, Sky Lounge

항공기 예약 클래스에 상관 없이 PP카드, 라운지키, 라운지패스, 다이너스카드를 이용해 입장하거나, 아래 항공사의 invitation card를 이용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EL AL, Air Malta, Alitalia, Tunis Air, Iran Air, Airtours, FTI Luxury Voucher, TAV, Air India, Condor, DER, Jahn Reisen, GTA, Fränkische Nachrichten, Holiday Extras, HIT Reise Club.)

다이너스 멤버

멤버 본인은 다이너스 카드를 이용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동반인은 24유로에 이용할 수 있어요.

라운지 카드 없이 입장

라운지 카드가 없어도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입장료를 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최대 3시간 이용 가능한 입장 요금은 30유로 부터 이고, 구입 당일 이용할 수 있는 day pass는 50유로입니다. 2~6세 어린이는 할인된 가격으로(15유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회원권도 있는데, 연회비는 799유로(비싸다...)이고, 하루에 게스트 한 명을 무료로 데려갈 수 있습니다. 회의실 예약 시에는 50%할인 받을 수 있어요.

자녀동반

2세 미만 어린이는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어린이도 입장 가능하나 12세 미만은 출입이 제한되는 공간이 있습니다. 쇼파가 있는 라운지 안쪽 휴식 공간에는 들어가지 못하는 것 같았어요. 제가 본 아이 동반 가족은 스낵&음료 코너 옆의 테이블에서만 머무르다 갔습니다.

운영시간, 위치

Luxx라운지 운영 시간은 매일 06:00-21:30입니다. 운영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요. 위치가 특이한데, Landside에 있습니다. 보안 구역으로 미리 들어가시면 안돼요!  Galley Level의 통로 B와 C 사이, Travel Market (Reisemarkt) 옆에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공항 홈페이지에는 LV3층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비행 전 이용하기에 썩 좋은 위치는 아니었어요. 비행 전 이용하기엔 좀 멀었지만 비행 후에도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라 상황에 따라서는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 구역으로 가기 전이라 비행기 탑승권 없이 입장(No need of a boarding pass)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혹시 모르니 이용 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메일 주소는 info@luxxlounge.de , 전화번호는 +49 (0) 69 6976 7386 입니다.

제공서비스

  • 무료 국제 신문 및 잡지

  • 청량음료 및 스낵, 알콜 음료

말 그대로 '스낵' 코너로 한 끼를 해결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래도 알콜류는 다양하게 있어서, 스낵류를 안주 삼아 술 한 잔 하고 가기 좋아요.

  • 샤워시설, 화장실

샤워 시설이 있다고 쓰여 있으나 저희가 갔을 때는 사용할 수 없었어요. 시설도 별로 좋은 편은 아닙니다. 화장실 칸은 많지 않아 붐빌 때는 기다렸다 사용해야 해요.

  • 노트북을 연결할 수 있는 비지니스 센터

독서실이 생각나는 구조입니다. 각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어 노트북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회의실 (별도 요금 적용)

수용 가능 인원은 6명이고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보드,  TV, DVD 플레이어, 플립 차트, 전화기, 스크린, 오버헤드 및 비디오 프로젝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시간당 29유로의 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고, 일일 정액 요금은 199유로입니다. 회의실 요금에는 부가가치세가 19% 붙어요.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셉션에서 다이너스 카드와 여권을 보여주고 입장했습니다. 방과 방이 연속으로 길게 이어진 구조입니다. 리셉션 다음엔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테이블이 있고, 그 안쪽 방은 휴식 공간, 또 휴식 공간, 더 안쪽에는 비지니스 공간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리셉션)-(식음료)-(휴식 공간)-(휴식 공간)(비지니스 센터) < 이런 식. 휴식 공간은 전체적으로 어둡고 조용한 분위기에 쇼파는 푹신했어요. 비행 전후로 시간이 충분한 여행객이 쉬어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탑승 게이트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일부러 방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프랑크푸르트 공항의 탑승 게이트 근처에는 라운지 못지 않게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충분했습니다.